한국 게임업계가 유저를 보는 시선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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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 게임업계가 유저를 보는 시선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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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경지식 : 정부가 개정안을 내놓으려고 함(2006년 이후 개정 X), 게임 업계는 막을려고 하는 중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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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회 가입한 회사 : 카카오 / 3N 등 기타 여러 게임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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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 내용도 논란이 되서 바꾼 내용

수정 전 버전은 토씨하나 안 틀리고 '그 확률이 이용자의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항상 변동되므로 해당 게임의 개발자들도 그 확률의 정확한 수치를 알 수 없는 경우도 있으며, 게임사업자로서는 애당초 특정한 확률형 아이템의 정확한 공급확률 산정조차 불가능한 겅우가 많음'

대다수의 게이머들이 느꼈던 옵션,아이템 존나 안나오네 ㅋㅋㅋㅋ 게임사가 확률 사기 친 듯 ㅋㅋㅋㅋ

이걸 대놓고 써서 제출함. 우리 변동 확률로 유저 대상으로 사기치고 있다고.

물론 이게 논란이 되니까 오해였다면서 해당 내용 빼버리고  우린 아닌데 일부 해외 게임이 이렇게 운영해서 공개 못한다고 함
= 해외 게임 업계 사정 때문에 국내 게임 업계도 확률 공개 못 함

재밌는 건 해외 게임은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여서 변동 확률인 거지 확률을 내려서 변동 확률인게 아님


결론 : 한국 게임사에게 자사 게임 유저 = 돈 뽑아먹는 ATM 기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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